1. 제1조(목적)
  2. 제2조(용어의 정의)
  3. 제3조(약관의 명시와 개정)
  4. 제4조(관련법령과의 관계)
  5. 제5조(서비스의 재공 및 변경)
  6. 제6조(서비스 이용시간 및 중단)
  7. 제7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8. 제8조(개별 서비스에 대한 약관 및 이용조건)
  9. 제9조(위치기반서비스의 내용)
  10. 제10조(포켓CU 주문하기 이용자의 의무)
  11. 제11조(회원의 게시물)
  12. 제12조(회원게시물의 관리)
  13. 제13조(이용제한 등)
  14. 제14조(권리의 귀속)
  15. 제15조(회원에 대한 통지)
  16. 제16조(회사의 의무)
  17. 제17조(CU포인트의 적립 및 사용)
  18. 제18조(할인쿠폰)
  19. 제19조(모바일 교환권)
  20. 제20조(개인정보보호)
  21. 제21조(주문 및 결제)
  22. 제22조(주문성공의 통지 및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23. 제23조(배달/픽업 등)
  24. 제24조(배달대행서비스에 대한 특칙)
  25. 제25조(예약구매 서비스에 대한 특칙)
  26. 제26조(홈배송 서비스에 대한 특칙)
  27. 제27조(연결"몰-포켓CU 주문하기 "와 피연결"몰" 간의 관계)
  28. 제28조(선물하기 서비스에 대한 특칙)
  29. 제29조(구독쿠폰)
  30. 제30조(QR결제)
  31. 제31조(포켓CU 주문하기 서비스 취소, 반품 및 교환)
  32. 제32조 전자영수증(e-Receipt & History)의 발행 및 거래 내역의 확인
  33. 제33조(포켓CU 주문하기 서비스 책임제한)
  34. 제34조(분쟁해결)
  35. 제35조(준거법 및 관할법원)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회원이 주식회사 “BGF리테일”(이하 ‘회사’)에서 제공하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하 ‘앱’) “포켓CU”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과 관련하여 회원과 회사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서비스 이용에 따른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용어의 정의)

1. “포켓CU 주문하기”란 “회사” 또는 "가맹점"의 재화 또는 서비스 상품을 "회원"에게 판매하기 위하여, "회사"가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하여 제공하는 가상의 영업장을 말합니다
2. "회원"이라 함은 "포켓CU"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 등록을 한자로서, "포켓CU"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포켓CU"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3.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으로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포켓CU 주문하기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4. “이용자”라 함은 포켓CU 주문하기를 이용하는 자를 말하며, 회원과 비회원을 모두 포함 합니다.
5. "가맹점"이란, 회사와 가맹계약을 맺고 정보통신 단말기를 설치하여 회사가 운영하는 포켓CU 주문하기에서 재화 등을 공급하는 사업자를 말하며, 회사의 대리인이나 피용자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6. "아이디(ID)"란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 등의 조합을 말합니다.
7. 비밀번호(Password)”라 함은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의 권익 및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설정한 영문과 숫자 등의 조합을 말합니다.
8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 상에 게시한 부호·문자·음성 · 음향 · 화상 · 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9. "포켓CU 주문하기 서비스”란 이용자가 제품을 주문, 결제한 후 “회사”의 매장(“가맹점”을 포함한다)에 방문 또는 배달 대행업체, 택배배송을 통하여 주문한 제품을 제공받을 수 있도록 유무선 인터넷을 통해 제공되는 “편pick”, "배달”, “마감할인”, “예약구매”, ”홈배송”, ”선물하기” 등의 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① “주문매장” 이란 포켓CU주문하기 주문상품을 픽업 및 배달할 수 있는 매장을 말합니다.
② “배달”이란 포켓CU 주문하기 상품 중 배달 가능한 상품을 이용자가 설정한 수령지에 배달대행업체를 통해 배달하는 주문 유형을 말합니다.
③ “편pick”이란 포켓CU 주문하기의 상품 중 시간을 지정하여 주문매장에 방문하여 찾아가는 주문유형을 말합니다.
④ “마감할인”이란 포켓CU 주문하기의 상품 중 유통기한 임박 등의 사유로 “가맹점”에서 할인판매를 위해 별도 등록한 상품을 배달 또는 픽업의 방법으로 구매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⑤ “예약구매” 란 포켓CU의 예약구매 서비스 내 판매되는 상품에 대하여 점포, 시간을 지정하고 결제를 통해 점포에서 상품을 수령하실 수 있는 주문 유형을 말합니다.
⑥ “홈배송” 이란 포켓CU 주문하기의 상품 중 배송 가능한 상품을 이용자가 설정한 수령지에 택배업체를 통해 배송하는 주문 유형을 말합니다.
⑦ “선물하기” 란 포켓CU 주문하기의 상품 중 선물이 가능한 상품을 이용자가 결제하여 정한 사람에게 MMS형태로 발송하고 지정한 사람이 각 주문유형별로 상품구매시 활용이 가능한 서비스를 말합니다.
⑧ “CU콘”이란 포켓CU에서 특정 상품교환권이나 금액권 등을 포함하는 모바일 상품권을 구매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⑨ “구독쿠폰”이란 결제를 통해 이용기간 내 해당 상품 구매 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수회 사용 가능한 쿠폰을 말합니다.
10. "모바일 교환권"이라 함은 모바일 기기의 메시지 형태로 모바일 교환권 내에 명시된 교환 조건에 따라 해당 상품 등으로 교환할 수 있는 상품권을 말합니다.
① "물품 교환형" : 특정상품 등과 교환할 수 있는 권리가 기록된 모바일 교환권
② "금액형" : 비정액 또는 정액형 선불전자지급수단으로 유효기간 내에 잔액 범위 내에서 사용횟수에 제한 없이 자유롭게 상품 등으로 교환할 수 있는 권리가 기록된 모바일 교환권
11. “CU포인트”라 함은 당사의 점포에서 제품 및 서비스를 구입할 경우 당사가 고지한 적립률에 따라 부여되는 포인트를 말합니다.
12. “주문자”란 포켓CU 주문하기로 상품을 주문한 사람을 말합니다.
13. “QR결제”란 CU 멤버십 포인트, 쿠폰, 신용카드 결제정보 등을 QR에 설정하여 CU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14. “재화”란 “포켓CU”에서 “회원”에게 제공하는 상품을 의미하며, “용역”은 “재화”를 “회원”에게 유통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모든 부가가치를 말합니다. “재화”와 “용역”을 통칭하여 “재화 등”이라 합니다.

제3조(약관의 명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연락처(전화, 전자우편 주소 등)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포켓CU”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보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배송책임,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3.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포켓CU"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과 개정 후 내용을 “회원”이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5.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별도 고지한 상당한 기간 내에 “회원”이 개정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다는 명시적인 의사표시를 하지 않는 경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뜻을 명확히 따로 고지한 경우 또는 “회원”이 해당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변경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4조(관련법령과의 관계)

이 약관 또는 개별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전자거래기본법, 정보통신망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제5조(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① “재화 등”에 대한 주문 중개 및 판매 중개 등 통신판매중개서비스
② “재화 등”에 대한 판매 서비스 및 관련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③ “재화 등”에 대한 광고 플랫폼 서비스
④ 배달 대행 · 중개 서비스
⑤ 위치 기반 서비스
⑥ 기타 "회사"가 정하는 서비스
2.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회사 정책의 변경 등 기타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등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 또는 중단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 또는 서비스 중단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 또는 중단될 서비스의 내용 및 사유와 일자 등은 그 변경 또는 중단 전에 회사 “CU 브랜드홈페이지” 또는 해당 서비스 내 "공지사항" 화면 등 “회원”이 충분히 인지할 수 있는 방법으로 사전에 공지합니다.

제6조 (서비스 이용시간 및 중단)

1. “포켓CU 주문하기 서비스”의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정기 점검 등의 필요로 “회사”가 정한 날이나 시간은 제외됩니다.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2. "회사"는 “포켓CU 주문하기 서비스”의 원활한 수행을 위하여 필요한 기간을 정하여 사전에 공지하고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단, 불가피하게 긴급한 조치를 필요로 하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정전,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량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포켓CU 주문하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4. 기타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변경 또는 중지로 인하여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는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6. “이용자”가 소지하고 있는 기기의 오류 또는 통신장애가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이 불능 또는 지연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7조(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보하고 “회사”의 조치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4. “회사”는 “회원”이 제3항에 따른 통지를 하지 않거나 “회사”의 조치에 응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8조(개별 서비스에 대한 약관 및 이용조건)

1. “회사”는 개별 서비스와 관련한 별도의 약관 및 이용정책을 둘 수 있으며, 개별 서비스에서 별도로 적용되는 약관에 대한 동의는 “회원”이 개별 서비스를 최초로 이용할 경우 빌도의 동의 절차를 거치게 됩니다. 이 경우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 등이 본 약관에 우선합니다.
2. 전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개별 서비스에 대한 이용정책에 대해서는 “서비스"를 통해 공지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이용정책을 숙지하고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9조(위치기반서비스의 내용)

“회사”는 회원의 위치정보 보호 및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별도의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을 마련하였으므로, 구체적인 내용은 해당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약관을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10조(포켓 CU 주문하기 이용자의 의무)

1. “이용자"는 관계법령 및 이 약관의 규정, “회사”의 정책, 이용안내 등 “회사”가 통지 또는 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2.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서비스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회사”에 게시된 정보의 허가 받지 않은 변경
(3)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4)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 재산권에 대한 침해
(5) “회사 또는 제3자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6)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7) 고객센터 상담 내용이 욕설, 폭언, 성희롱 등에 해당하는 행위
(8) 포인트를 부정하게 적립하거나 사용하는 등의 행위
(9) 허위 주문, 허위 리뷰작성 등을 통해 서비스를 부정한 목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10) 자신의 ID,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하는 등의 행위
(11) 정당한 사유 없이 “회사”의 영업을 방해하는 내용을 기재하는 행위
(12) 리버스엔지니어링, 디컴파일, 디스어셈블 및 기타 일체의 가공행위를 통하여 서비스를 복제, 분해 또 모방 기타 변형하는 행위
(13) 자동 접속 프로그램 등을 사용하는 등 정상적인 용법과 다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사의 서버에 부하를 일으켜 회사의 정상적인 서비스를 방해하는 행위
(14) 기타 관계법령에 위반되는 행위
(15) 구매의사 없이 반복적인 구매행위를 하는 행위
(16) 불법 할인의 목적으로 CU콘, 모바일교환권을 구매하여 제3자에게 판매하는 행위
3. “회사”는 “이용자”가 본 조 제2항의 금지행위를 한 경우 본 약관 제13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 제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11조(회원의 게시물)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및 모든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단, “회사”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게시물의 내용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회원”에게 개별 통지하여 이의 제기 또는 시정의 기회를 부여한 뒤 삭제 또는 임시조치(블라인드) 할 수 있습니다. 단, 위와 같은 개별 통지로 인하여 “회원”, “회사” 또는 제3자에게 회복할 수 없는 손해가 발생할 것이라고 합리적으로 판단되는 경우 “회사”는 해당 게시물을 사전통지 없이 삭제 또는 임시조치(블라인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그러한 조치의 사실과 이유를 지체없이 통지합니다.
1.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내용인 경우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일 경우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경우
4. 회사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회원이 사이트와 게시판에 음란물을 게재하거나 음란사이트를 링크하는 경우
6. 회사로부터 사전 승인 받지 아니한 상업광고, 판촉 내용을 게시하는 경우
7. 해당 상품과 관련 없는 내용인 경우
8. 정당한 사유 없이 “회사” 또는 “가맹점”의 영업을 방해하는 내용을 기재하는 경우
9. 자신의 업소를 홍보할 목적으로 직접 또는 제3자(리뷰대행업체 등)을 통하여 위법 부당한 방법으로 허위 또는 과장된 게시글을 게재하는 경우
10. 허위주문 또는 주문취소 등 위법 부당한 방법으로 리뷰권한을 획득하여 “회원” 또는 제 제3자의 계정을 이용하여 게시글을 게시하는 경우
11. 의미 없는 문자 및 부호에 해당하는 경우
12. 제3자 등으로부터 권리침해신고가 접수된 경우
13. 관계법령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14. 기타 회사의 서비스 약관, 운영정책 등 위반행위를 할 우려가 있거나 한 경우

제12조(회원게시물의 관리)

1.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 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3. 본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게시중단요청서비스에 따릅니다.
- 게시중단요청 : 회사 고객센터 - fmcs@bgf.co.kr

제13조(이용제한 등)

1. “회사”는 “이용자”가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포켓CU 주문하기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회원”에게 개별 통지하여 이의 제기 또는 시정의 기회를 부여한 뒤 주의,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계약해지 등의 조치를 즉시 취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법적책임을 부담합니다. 단, 위와 같은 개별 통지로 인하여 “회원”, “회사” 또는 제3자에게 회복할 수 없는 손해가 발생할 것이라고 합리적으로 판단되는 경우 “회사”는 사전통지 없이 위와 같은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그러한 조치의 사실과 이유를 지체없이 통보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전화번호 도용, "저작권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여신전문금융업법"을 위반한 “이용자”의 신용카드 부정거래 등 이와 유사한 형태의 부정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주의,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계약해지 등의 조치를 즉시 취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법적책임을 부담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계속해서 1년 이상 로그인하지 않는 경우, 회원정보의 보호 및 운영의 효율성을 위해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회사의 이용제한 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5.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15조 [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6.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7. 본 조에 따라 이용제한이 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혜택 등도 모두 이용중단 또는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제14조 (권리의 귀속)

1. “포켓CU 주문하기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포켓CU 주문하기 서비스”의 디자인, “회사”가 만든 텍스트, 스크립트(script), 그래픽, “회원” 상호간 전송 기능 등 “회사”가 제공하는 “포켓CU 주문하기 서비스”에 관련된 모든 상표, 서비스 마크, 로고 등에 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대한민국 및 외국의 법령에 기하여 “회사”가 보유하고 있거나 “회사”에게 소유권 또는 사용권이 있습니다.
3. “회원”은 이 이용약관으로 인하여 “포켓CU 주문하기 서비스”를 소유하거나 “포켓CU 주문하기 서비스”에 관한 저작권을 보유하게 되는 것이 아니라, “회사”로부터 서비스의 이용을 허락 받게 되는바, 정보취득 또는 개인용도로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명시적으로 허락된 내용을 제외하고는 “포켓CU 주문하기 서비스”를 통해 얻어지는 정보를 영리 목적으로 사용, 복사, 유통하는 것을 포함하여, “회사”가 만든 텍스트, 스크립트, 그래픽의 “회원” 상호간 전송기능 등을 복사하거나 유통할 수 없습니다.
5. “회사”는 “포켓CU 주문하기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ID,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이용자는 “포켓CU 주문하기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등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 양도, 판매, 담보목적으로 제공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5조(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가입신청 시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나 휴대전화번호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포켓CU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회원” 본인의 권리 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해서는 제1항에 기재된 방식 등으로 개별통지 및 동의여부를 확인하여, 개별통지 내용 통보 시 회원이 동의 또는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승낙한 것으로 간주하겠다는 내용도 함께 통지한 경우, 회원이 약관 시행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는다면 개별 통지 내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할 수 있습니다.

제16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포켓CU 주문하기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포켓CU 주문하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하여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한 의무사항을 준수합니다.

제17조(멤버십의 서비스 중단)

1. “회원”은 “포켓CU 주문하기 서비스”를 통해 “재화 등”을 구매하는 경우 “CU포인트”를 적립 또는 대금 결제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상품 구매 및 배송완료 후 “포켓CU 주문하기” 사이트 내의 적립된 CU포인트 확인 절차를 통하여 상품 구매 완료 시 약정된 CU포인트를 부여 받을 수 있습니다. 단, CU포인트는 "포켓CU 주문하기" 내 판매 상품 중 CU포인트 부여를 안내한 상품에 한하여 부여하며, 다른 행사와 중복하여 적립은 불가합니다.
3. “회사”는 CU포인트의 원활한 제공을 위하여 CU브랜드 홈페이지 (이하 "홈페이지") (http://cu.bgfretail.com)를 운영하고 있으며 회원은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홈페이지를 이용하고자 하는 회원은 이용자 ID 및 Password 지정 등 당사가 정하는 회원 등록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4. 본 약관에 정하지 아니한 CU포인트의 이용과 관련한 사항은 멤버십 회원 이용약관에 따릅니다.

제18조(할인쿠폰)

1. “회사”는 “회원”의 “포켓CU 주문하기 서비스” 내 이벤트 프로모션 참여, “회사”의 발급, “회사”의 정책에 따른 “회원” 등급별 부여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할인쿠폰을 지급할 수 있으며, 할인쿠폰 별 유효기간, 할인금액 및 사용방법 등은 개별 안내사항을 통하여 확인 가능합니다.
2. 할인쿠폰은 현금으로 환급 또는 환불될 수 없으며, 할인쿠폰에 표시된 유효기간이 만료되거나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소멸합니다.
3. “회사”는 “회원”이 부정한 목적과 방법으로 할인쿠폰 등을 획득하거나 사용하는 사실이 확인될 경우, 해당 이용자에 대한 할인쿠폰을 회수 또는 소멸시키거나 회원자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할인쿠폰의 제공내용 및 운영방침은 “회사”의 정책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제19조(멤버십의 서비스 중단)

1. 회원은 “포켓CU” 가입 후 "CU콘"에서 직접 구매하거나 회사의 무상제공 또는 선물로 주고 받은 모바일 교환권을 확인, 이용, 관리할 수 있고 회사가 정한 유효 기간 내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모바일 교환권으로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은 일부 상품으로 제한될 수 있습니다.
2. 모바일 교환권의 구매, 증정품의 보관, 선물시에 수신자의 휴대폰번호를 회원이 잘못 입력하여 모바일 교환권이 오발송된 경우, 회사에서는 이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단, 모바일 교환권 구매의 취소는 포켓CU 앱에서 회원이 직접 할 수 있으며, 혹은 고객센터를 통해 오발송의 정정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오발송된 모바일 교환권을 수신자가 사용한 경우에는 환불 및 오발송 정정 신청이 불가합니다.
3. 모바일 교환권 중 "물품 교환형"은 발행일로부터 3개월, "금액형"은 발행일로부터 1년을 유효기간으로 합니다. 단, 무상으로 제공된 모바일 교환권 (키핑쿠폰(증정품), 플러스콘)의 경우 30일~60일을 유효기간으로 합니다.
4. 모바일 교환권의 수신자는 유효기간 내에는 회사에게 유효기간의 연장을 신청할 수 있고, 요청을 받은 회사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유효기간을 3개월 단위로 연장합니다. 단, 회사는 모바일 교환권의 수신자가 신청한 유효기간의 연장을 처리할 수 없는 경우 구매금액 전액을 환불합니다.
5. 모바일 교환권의 수신자가 모바일 교환권의 유효기간 경과 후 구매일로부터 5년까지 환불 요청을 하는 경우 회사는 구매금액의 90%를 환불합니다. 단, 구매자가 유료 구매한 포켓CU 앱 모바일 교환권에 한하며, 무상으로 제공된 모바일 교환권 (키핑쿠폰, 플러스콘)은 해당되지 않습니다.
6. 이벤트 경품 및 프로모션, 리워드를 통해 무상으로 제공 받은 모바일 교환권은 유효기간이 상이할 수 있으며 본 장의 유효기간 연장 및 환불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무상으로 제공된 모바일 교환권의 유효기간, 환불 등의 구체적인 내용은 해당 모바일교환권 상세 페이지에 기재합니다.
7. 유효기간 내임에도 불구하고 상품 등의 공급이 중단되거나 재고가 소진되는 등 모바일 교환권의 교환이 불가능한 경우, 유효기간의 연장은 불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수신자에게 구매금액 전액을 환불합니다.
8.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모바일 교환권의 전부 또는 일부에 대하여 교환을 제한하거나 사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 회사가 제공하는 방식이 아닌 불법 또는 부정한 방법으로 모바일 교환권을 구매하거나 사용하고자 경우
② 타인 명의를 도용한 결제 수단을 통하여 송신된 모바일 교환권을 교환하고자 하는 경우
③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있는 경우
9. 모바일 교환권의 수신자가 해당 모바일 교환권을 상품 등으로 교환하기 전이고, 모바일 교환권의 최초 유효기간 내인 경우, 모바일 교환권을 구매한 회원은 해당 구매 주문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제20조(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바를 준수합니다.
2.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회사 홈페이지에 게시되어있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21(주문 및 결제)

1. 주문(매매계약)은 "회원"이 “회사” 또는 "가맹점"이 제시한 재화 또는 서비스의 판매 조건에 응하여 청약의 의사표시를 하고 결제함으로써 체결됩니다.
2. 주문 시 하기 및 하기와 유사한 절차로 구매신청을 합니다.
① 상품 등의 검색 및 선택
② 이용자 주문 정보(주소, 전화번호 등)을 입력
③ 약관,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달료 등의 비용과 관련된 내용의 확인
④ 약관 동의 및 3호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의사표시
⑤ 재화 및 서비스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련한 확인 또는 "회사"의 확인에 대한 동의
⑥ 결제 방법 선택
3. 재화/상품 등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능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①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②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③ 포인트 등 “회사”가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④ “회사”와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가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⑤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4. “회원”이 전화주문서비스를 통해 “가맹점”에게 직접 주문을 하는 경우, 회사는 주문내역 및 취소, 환불, 거래정보 등에 대해 관여하거나, 이에 대한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구매신청을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①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②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등을 구매하는 경우
③ 기타 구매 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6. “회사”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회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 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7. 미성년자가 구매신청을 하는 경우, 법정대리인이 구매 금액에 대한 처분을 사전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하여 유효한 구매신청으로 판단합니다. 다만, 이미 재화 등이 조리 또는 배달된 경우를 제외하고, 해당 구매 신청에 대하여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없는 경우,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은 해당 구매신청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8. "회원”이 주문을 하는 경우 주소, 연락처 등 배송지 정보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기재해야 하며, “회원”이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회원”이 부담합니다.
9. “회사”가 “가맹점” 등 제3자에게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할 필요가 있는 경우 아래 사항을 “회원”에게 알리고 사전 동의를 받습니다.
①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
②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③ 제공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④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⑤ 동의를 거부할 권리가 있다는 사실 및 동의 거부에 따른 불이익이 있는 경우에는 그 불이익의 내용
10. “회사”가 제3자에게 구매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회원”에게 사전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알림으로써 동의절차를 갈음할 수 있습니다.
① 개인정보 처리 위탁을 받는 자
② 개인정보 처리 위탁을 하는 업무의 내용

제22조(주문성공이 통지 및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회사”는 “회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구매 정보가 가맹점에 정확히 전달되면 “회원”과 가맹점에 주문 성공 메시지를 전송하여 통지를 합니다.
2. 확인 통지를 받은 “회원”은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확인 통지를 받은 후 즉시, 직접 “회사” 연락처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구매신청의 변경 또는 취소는 가맹점의 사정에 따라 받아들여지지 아니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회원에게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신용카드에 의한 결제에 따른 지급의 경우에 신용카드회사가 “회사”에 대하여 신용카드의 연체, 무효 또는 기타 사유로 인한 지급 불능 등을 통지한 경우, “회사”는 회원 등 이용자에게 지급 방법의 변경 여부 등에 관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회원 등 이용자가 제공한 주소, 전화번호 또는 전자우편 주소를 통하여 이러한 확인에 이르지 못하는 경우, “회사”는 당해 회원 등 이용자와의 카드결제를 통한 매매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제23조(배달/픽업 등)

1. “회원”이 배달 주문을 한 경우, "회사"는 회원의 주문 내용 정보와 고객의 결제 내역에 대한 정보를 "가맹점"에 정확히 전달함으로 책임을 다하며, "가맹점"이 배달을 완료합니다.
2. "가맹점"의 배달은 예약 주문의 경우 예약 시간 내에 배달을 완료하고, 실시간 주문의 경우는 재화 등의 주문 정보가 전달된 때로부터 신속한 배달을 원칙으로 하되, 각 가맹점의 사정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구매한 재화 등이 시간을 초과하여 배달되거나 약속한 시간 내에 배달되지 않음으로 인한 회원의 손해를 배상할 의무가 없으며 배달 지연에 대한 책임은 가맹점에서 집니다.
4. 해당 가맹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약정 배달 시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회원의 손해를 해당 가맹점에서 배상합니다.
5. 본 조의 내용에도 불구하고 “회사”가 회원에게 배달대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에는 제24조가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6. “픽업”이란 “회원”이 “재화”를 주문, 결제한 후 수령시간에 맞춰 “가맹점”에 방문하여 주문한 “재화”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유무선 인터넷을 통해 위치정보 기반으로 “주문매장”과 “회원”간의 방문 수령 형식의 거래를 중개하는 “용역”입니다.
7. “회원”이 “픽업” 주문 후 예약한 수령시간을 초과하여 점포에 방문하였을 경우, 상품 변질 혹은 변형에 대해서 회사 및 “가맹점”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8. “회원”이 “픽업” 주문 후 예약한 수령시간보다 이른 시간에 점포에 방문하였을 시, 품의 준비가 완료되지 않을 수 있으며. 그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회사” 및 “가맹점”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9. “픽업” 은 “회원”이 예약한 수령시점으로부터 24시간이 경과하면 “회원”이 “재화”를 수령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수령 처리되며 이후부터는 “재화”의 변질, 변형 또는 유실에 대해서 “가맹점”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24조(배달대행서비스에 대한 특칙)

1. “배달대행 서비스란 “회사”가 가맹점을 대신하여 가맹점으로부터 재화, 상품 등을 수령하여 회원에게 배달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배달대행 서비스”가 제공되는 가맹점, 이용시간 및 배달지역 등 구체적인 서비스의 내용은 가맹점 및 위탁업체의 사정 등에 따라 별도로 정해집니다.
2. “회사”는 회원에게 배달대행에 따른 배달요금을 부과할 수 있으며, 해당 요금은 배달거리, 배달시간 또는 이에 준하는 사정 등에 따라 결정됩니다. 다만, 가맹점 또는 교통 상황, 날씨, 배달대상 재화 등의 수량 또는 특성 등에 따라 배달요금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배달대행 서비스 이용 시, 주문한 재화 등과 배달대행에 따른 배달요금을 분리하여 결제, 청약철회, 환불 등을 요구할 수 없습니다.
4. 배달대행 서비스 이용 시, 소정의 결제수단(재화/상품 등 수령 시 현장 카드결제 및 현금결제 등)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5. 회원은 다음 각 호의 귀책사유로 주문한 재화 등을 수령하지 못하더라도 “회사”에 대해 대금지급 또는 손해배상의 의무가 면제되지 않으며, “회사”는 전달하지 못한 재화 등을 보관하거나, 재배달 또는 환불하지 아니합니다.
① 회원이 배달 받을 장소를 회원의 과실로 잘못 기재한 경우
② “회사”가 회원과 연락하기 위한 합리적인 노력을 다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원과 연락이 되지 않아 객관적으로 재화 등을 전달하기 어려운 경우
6. 회원은 “회사”에게 배달대행 서비스와 객관적으로 관련없는 요청(담배∙주류 기타 “포켓CU 주문하기 서비스”로 주문하지 아니한 재화 등의 배달, 또는 쓰레기 처리 등)을 하여서는 안되며, “회사”는 그러한 회원의 요청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7. “회사”가 회원에게 배달대행 서비스를 제공하더라도, “회사”의 귀책사유가 있거나 배달 과정에서 발생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아래 각 호의 사항에 대하여 “회사”가 가맹점의 책임을 대신하여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① 배달된 재화/상품 등의 내용, 수량 등이 회원의 주문 정보와 상이한 경우
② 재화/상품 등의 제조·조리상 하자
③ 재화/상품 등의 손실·변질·훼손
8. 본 조는 “회사”의 배달대행 서비스에 대한 책임범위 등을 규정하며, 이 약관의 다른 규정에 따라 “가맹점”이 취급하는 “재화/상품 등”에 대한 책임소재에 대해서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25조(예약구매 서비스에 대한 특칙)

1. 회원은 APP의 예약구매 서비스 내 판매되는 상품에 대하여 점포, 시간을 지정하고 결제를 통해 점포에서 상품을 수령하실 수 있습니다.
2. 회원 본인만 수령 가능하며, 점포 방문 시 신분증과(주류 등 구매제한 상품인 경우) 예약바코드를 제시하여야 합니다. 주류의 경우 픽업 지정일 포함 8일 간 상품 수령이 가능합니다. 결제 후 점포로 배송이 시작된 후에는 APP결제취소가 불가하며 점포 방문하여 환불처리 가능합니다.
3. 도시락 등 신선상품은 생산 시작 이후에는 교환 및 환불이 불가능하며, APP을 통하여 회원에게 공지한 취소 가능시간까지 회원은 결제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4. 예약구매되어 있는 상품은 타인에게 증정 또는 양도하실 수 없으며, 결제자 본인만 수령할 수 있습니다
5. 회사의 귀책사유로 예약구매한 상품이 점포에 없거나 파손된 경우, 7일 이내에 그 수량만큼 환불처리해 드립니다.
6. 다음의 경우, 취소/환불에 제한이 될 수 있습니다
① 픽업예정일 7일 후 단순 변심에 의한 환불 요청
② 포장 개봉, 일부 사용 등으로 인해 상품 가치가 훼손된 경우
③ 시간 경과에 따라 재판매가 어려울 정도로 상품이 훼손된 경우 등

제26조(홈배송 서비스에 대한 특칙)

1. "포켓CU 주문하기 홈배송”은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10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포켓CU주문하기 홈배송”이 어떠한 사유로 배송이 지연되는 경우에는 배송예정일자를 안내하고 예정일자 내에 배송할 수 있습니다.
2. "포켓CU 주문하기 홈배송 "은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3. 해외배송은 서비스되지 않으며, 국내배송은 다음을 준수합니다.
① 각 상품마다 제공되는 배송 정책을 기준으로 배송합니다
② 공휴일 기타 휴무일에는 배송되지 않습니다.
③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 발생 시 그 해당기간 동안은 배송 소요기간에서 제외 됩니다.
4. "포켓CU 주문하기 홈배송"은 이용자가 구매 신청한 재화 또는 용역이 품절 등의 사유로 재화의 인도 또는 용역의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또는 용역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그 사유 발생일로부터 7일이내에 계약 해제 및 환급절차를 취합니다.
5. 이용자는 "포켓CU 주문하기 홈배송"을 통해 상품을 배송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재화등의 내용이 표시·광고의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경우에는 그 재화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개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등을 할 수 있습니다.
6. 이용자는 상기 제5항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제5항에 따른 청약철회등을 할 수 없습니다.
① 이용자에게 책임이 있는 사유로 재화등이 멸실되거나 훼손된 경우. 다만, 재화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는 제외
②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로 재화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③ 시간이 지나 다시 판매하기 곤란할 정도로 재화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④ 복제가 가능한 재화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⑤ 용역 또는 「문화산업진흥 기본법」 제2조제5호의 디지털콘텐츠의 제공이 개시된 경우. 단, 가분적 용역 또는 가분적 디지털콘텐츠로 구성된 계약의 경우에는 제공이 개시되지 아니한 부분에 대해서는 예외로 합니다.
7. “포켓CU 주문하기 홈배송"은 이용자의 정보수집 시 구매계약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① 성명
② 이동 전화 번호
③ 주소
④ 전화번호
⑤ ID
⑥ 이메일(E-Mail) 주소
8. "포켓CU 주문하기 홈배송"이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 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9.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①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주소,전화번호)를 알려 주는 경우로서 이용자의 동의를 받은 경우
②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③ 회사 내부 마케팅 용도로 사용할 경우로서 이용자의 동의를 받은 경우

제27조(연결"몰-포켓CU 주문하기 "와 피연결"몰" 간의 관계)

1. 상위 "몰-포켓CU 주문하기"와 하위 "몰"이 하이퍼 링크(예: 하이퍼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 몰-포켓CU 주문하기(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 몰(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2. "연결 몰-포켓CU 주문하기"는 "피연결 몰"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와 용역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 몰-포켓CU 주문하기"의 사이트에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8조(선물하기 서비스에 대한 특칙)

1. “선물하기"는 주문자가 수신자에게 상품결제시 사용이 가능한 쿠폰을 발송합니다.
2. “선물하기” 서비스의 전산상의 문제 또는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해 수신자가 선물을 정상적으로 수령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하면 서비스가 불가능했던 기간만큼 유효 기간이 연장되거나 환불 규정에 따라 환불합니다. 단, 수신자의 귀책으로 사용을 못하는 경우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3. 결제가 끝난 수신자의 정보는 수정이 불가하며, 결제를 취소 후 다시 진행하셔야 합니다.
4. “선물하기"를 받은 수신자가 각 서비스 유형별 상품을 주문한 이후의 절차는 각 서비스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29조(구독쿠폰)

1. 회원이 구독쿠폰을 구매한 경우 구독쿠폰은 서비스 상품별 금액 결제 시 즉시 이용 가능하며, 결제일을 기준으로 이용기간이 기산됩니다.
2. 회원은 아래와 같은 구독쿠폰 결제 유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① 정기권: 일정기간 단위로 자동 결제 및 이용 기간이 자동 갱신되는 구독쿠폰
② 1회권: 결제일로부터 이용기간 내 사용이 가능하며, 이용기간 경과시 만료되는 구독쿠폰
3. 구독쿠폰별로 이용횟수, 할인혜택은 다를 수 있으며, 각 조건은 서비스화면을 따릅니다.
4. 구독쿠폰은 한 번에 수회의 구독권을 사용하고자 하는 경우라도 1회씩 별도로 사용하여야 합니다 (한 번에 1회 이상 차감 불가).
5. 구독구폰 이용기간 내 동일한 구독쿠폰을 중복하여 구매할 수 없습니다.
6. 회원이 서비스를 해지하고자 할 경우에는 포켓CU에서 해지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7. 회원은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 환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아래 경우에는 불가합니다.
① 결제일로부터 7일이 경과한 경우
② 결제일 7일 이내 서비스 이용을 개시한 경우
단, 결제일로부터 7일 경과 이후 서비스 미이용한 경우는 CU고객센터를 통해 접수 시 결제금액에 대한 반환이 가능합니다.
8.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CU멤버십을 탈퇴할 경우, 서비스 이용권리도 소멸되며, CU멤버십 탈퇴 후 재가입시 서비스 혜택은 복구되지 않습니다.
9. 본 서비스를 중단하고자 할 때는 회사는 중단일로부터 30일 이전에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보하며, 중단하는 경우라도 회원별 이용기간 내에서는 서비스 혜택을 제공합니다.
10. 구독쿠폰은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제30조(QR결제)

회원은 QR결제 정보를 직접 설정하고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이 고의 또는 과실로 QR결제 정보가 노출되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1조(포켓CU 주문하기 서비스 취소, 반품 및 교환)

1. "회사"는 회원이 구매 신청한 재화 등을 부득이 한 사정으로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회원에게 통지하고, 이미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2. 재화 등에 대한 취소 및 환불 규정은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을 준수합니다. 다음 각 호의 경우 가맹점은 배달된 또는 수령한 재화 일지라도 반품 요청을 받은 날의 다음 영업일 이내에 회원의 요구에 따라 즉시 환급, 반품, 교환 조치를 해야 합니다. 다만, 회원의 환급, 반품 및 교환 요구 기한은 재화 등이 배달된 또는 수령한 당일로 한정합니다.
① 배달된 또는 수령한 재화 등이 주문내용과 현저히 상이할 경우
② 배달된 또는 수령한 재화 등이 변질, 손상되었거나 오염되었을 경우
단, 마감할인 상품 및 주문완료 후 상품이 제작 또는 조리가 시작된 이후에는 가맹점에게 회복할 수 없는 손해가 발생하므로 단순변심에 의한 청약 철회 등은 할 수 없습니다.
3. 전항에 따라 재화 등의 구매가 취소된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일체의 비용은 가맹점이 부담합니다.
4. 회원이 주문이 최종적으로 완료되기 전에 인터넷 창을 닫는 등의 사용방법을 충분히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주문의 실패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32조 전자영수증(e-Receipt & History)의 발행 및 거래 내역의 확인

1. 회사는 이용자의 “포켓CU 주문하기 서비스”를 통한 거래와 회원이 매장을 통해 거래한 내역 및 그 증빙에 대하여, 전자적 형태인 전자 영수증으로 우선 발급하며, 회원은 이에 동의합니다.
2. 제1항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지류 형태의 영수증 발급을 희망하는 경우 회원은 해당 거래가 발생한 매장에 방문하여 지류 영수증의 발급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단, 홈배송 서비스를 통한 거래의 경우 지류 영수증의 발급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3. 일부 서비스의 경우 전자 영수증이 별도로 발행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은 본 조 제6항에 따라 당해 거래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은 MY CU 메뉴를 통해 매장에서 승인 또는 완료된 회원의 거래내역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전자영수증(e-Receipt & History)” 서비스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① 서비스를 위한 설비 보수, 점검, 교체 등의 사유로 일시적인 서비스 장애가 발생한 경우
② 제반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폭주 등의 사유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이 어려운 경우
③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
6. 회사는 관련 법령에 의거하여 회원과의 거래내역을 거래가 발생한 날로부터 최대 5년 간 보관하며, 해당 기간 동안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하여 열람 및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33조(포켓CU 주문하기 서비스 책임제한)

1. “회사”는 “가맹점”과 “이용자” 간의 상품거래를 중개하는 플랫폼 서비스만을 제공할 뿐, “재화 등”을 판매하는 당사자가 아니며, “재화 등”에 대한 정보 및 배송, 하자 등에 대한 책임은 “가맹점”에게 있습니다. 단, “홈배송”의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2. “회사”는 “가맹점”이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해서는 “회사”에게 별도의 귀책사유가 존재하지 않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포켓CU 주문하기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포켓CU 주문하기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이용자 및 “가맹점”이 게재한 이용후기, 맛집 평가, 사진 등 정보/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에 대해서는 “회사”에게 별도의 귀책사유가 존재하지 않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제3자가 서비스 내 화면 또는 링크된 웹 사이트를 통하여 광고한 제품 또는 서비스의 내용과 품질에 대하여 감시할 의무 기타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아니합니다.
7.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회사”에게 별도의 귀책사유가 존재하지 않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는 “이용자” 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회사”에게 별도의 귀책사유가 존재하지 않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9. “회사” 및 “회사”의 임직원 그리고 대리인은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이 없는 한 다음과 같은 사항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① 회원 정보의 허위 또는 부정확성에 기인하는 손해
② 서비스에 대한 접속 및 서비스의 이용과정에서 “회원”의 귀책사유로 발생하는 손해
③ 서버에 대한 제3자의 모든 불법적인 접속 또는 서버의 불법적인 이용으로부터 발생하는 손해 및 제3자의 불법적인 행위를 방지하거나 예방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손해
④ 제3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불법적으로 전송, 유포하거나 또는 전송, 유포되도록 한 모든 바이러스, 스파이웨어 및 기타 악성 프로그램으로 인한 손해

제34조(분쟁해결)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고객상담 및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 · 운영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35조(준거법 및 관할법원)

1. 이 약관의 해석 및 회사와 회원간의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의 법을 적용합니다.
2.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회원과 회사간의 소송은 민사소송법에 의한 관할법원에 제소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3년 9월 01일부터 효력이 발생되며, 기존 약관에 동의한 고객은 제3조에 따른 고지를 받은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반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은 경우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