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제1조(목적)
  2. 제2조(용어의 정의)
  3. 제3조(약관 개정)
  4. 제4조(회원)
  5. 제5조(회원에 대한 통지)
  6. 제6조(포인트 적립)
  7. 제7조(포인트 사용)
  8. 제8조(기본 카드의 분실 및 재발급)
  9. 제9조(CU 가맹점행사 서비스)
  10. 제10조(CU유료멤버십)
  1. 제11조(회원탈퇴 및 자격정지)
  2. 제12조(개인정보 수집)
  3. 제13조(개인정보 수집목적)
  4. 제14조(개인정보 보관/이용 및 제3자 제공)
  5. 제15조(개인정보 위탁)
  6. 제16조(개인정보 관리자)
  7. 제17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8. 제18조(멤버십의 서비스중단)
  9. 제19조(분쟁조정 및 관할법원)

제 1 조 (목적)

본 약관은 (주)BGF리테일(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CU 멤버십” 이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주)BGF리테일과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1. “CU멤버십카드”라 함은 CU점포나 제휴처에서 발급받은 일반 실물 카드(이하 기본 카드)나 CU멤버십 홈페이지(PC/모바일)이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서 발급받은 모바일 카드, 기타 제휴처에서 발급한 카드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에서 발급받은 모바일 카드를 말합니다.
2. “CU 포인트”라 함은 이벤트참여 또는 당사의 점포에서 제품 및 서비스를 구입할 경우 당사가 고지한 적립률에 따라 부여되는 포인트를 말하며 “사용가능 포인트”라 함은 “CU 포인트” 중 당사가 정한 조건을 충족하여 실제 사용이 가능한 포인트를 의미합니다.
3. “잔여 포인트”4. “CU 멤버십 회원”이라 함은 CU멤버십 홈페이지(PC/모바일)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혹은 제휴사의 카드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당사의 약관을 승인하고 기본 카드를 등록하거나 모바일 카드를 발급받은 개인을 말합니다.라 함은 회원이 적법하게 부여 받은 포인트 중 이미 사용한 포인트를 제외한 나머지 포인트의 합계를 말합니다.
4. “CU 멤버십 회원”이라 함은 CU멤버십 홈페이지(PC/모바일)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혹은 제휴사의 카드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당사의 약관을 승인하고 기본 카드를 등록하거나 모바일 카드를 발급받은 개인을 말합니다.
5. “카드번호”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해 당사 혹은 제휴사가 부여한 고유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6. “CU멤버십 온라인 서비스”(이하 "멤버십 온라인 서비스")라 함은 회원이 온라인을 통해 CU 멤버십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당사의 PC버전이나 모바일 버전의 홈페이지 혹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말합니다.
7. “CU 전 점포”(이하 “점포”)라 함은 당사 또는 당사의 가맹점이 운영하는 전국의 점포를 말합니다. 단, 휴게소, 일부 지하철 역사, 기타 사업장에 입점한 형태의 특수점포의 경우, CU 멤버십 서비스가 제외될 수 있으며 CU멤버십 포인트 적립 또는 사용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8. “CU가맹점행사”라 함은 회원이 CU가맹점에서 상품을 구매하거나 용역을 이용하고 대금을 결제했을 때 각 CU가맹점별 행사 및 기준에 따라 추가적인 혜택이 제공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9. “CU유료멤버십회원”이라 함은 APP에서 결제를 통해 CU유료멤버십에 가입하고 추가적인 혜택을 부여받는 회원을 말합니다.

제 3 조 (약관 개정)

1. 본 약관은 수시로 개정될 수 있으며 약관을 개정하고자 할 경우 당사는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이하 "효력 발생일"이라고 합니다)로부터 1개월 전에 약관이 개정된다는 사실과 개정된 내용 등을 회원에게 고지하여 드립니다. 단, 법령의 개정 등으로 인하여 긴급하게 약관을 변경하는 때에는 CU멤버십 홈페이지(membership.bgfretail.com, 이하 "홈페이지") 또는 CU 모바일어플리케이션(이하 "포켓CU")에 이를 즉시 게시하고 회원에게 고지합니다.
2. 약관 개정시 회사는 아래에 규정된 방법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고지하여 드립니다.
① e-mail통보
② 멤버십 홈페이지(membership.bgfretail.com) 내 게시
③ 멤버십 APP을 통한 통보
3. 회사가 e-mail통보 또는 서면통보의 방법으로 본 약관이 개정된 사실 및 개정된 내용을 회원에게 고지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회사에 기제공한 e-mail 주소나 주소지 중 가장 최근에 제공된 e-mail이나 주소지로 통보합니다.
4. 본 조의 규정에 의하여 개정된 약관(이하 "개정약관")은 원칙적으로 그 효력 발생일로부터 유효합니다.
5. 본 약관의 개정과 관련하여 이의가 있는 회원은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단, 이의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본 조 제1항 내지 제2항에 정해진 바에 따른 당사의 고지(해당 고지를 통해 기한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한다는 뜻을 명확히 따로 고지합니다.)가 있은 후 30일 이내에 회원탈퇴를 하지 않은 회원은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6. 본 조의 통지방법 및 통지의 효력은 본 약관의 각 조항에서 규정하는 개별적인 또는 전체적인 통지의 경우에 이를 준용합니다.

제 4 조 (회원)

1. CU멤버십 회원이 되고자 하는 고객은 멤버십 온라인 서비스나 제휴사의 카드나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의 정해진 사항을 입력한 후 본 약관에 동의하고 무기명 멤버십 카드를 등록하거나 기명 멤버십 카드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2. 회원은 회원자격을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으며, 선량한 관리자로서의 주의를 다하여 멤버십카드를 이용, 관리하여야 합니다.
3. 회원은 카드 발급, 등록 시 입력하는 개인정보 및 자신의 카드와 온라인 서비스 ID/Password, 포인트 사용 비밀번호 등과 같은 정보를 주의깊게 관리하여야 하며, 당사가 개인정보 처리자로서의 의무를 다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원 본인의 포인트 사용 비밀번호 관리 부주의나 회사가 관리하지 않는 영역에서의 사고 등 당사의 귀책에 기인하지 않은 손해에 대해서는 당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원은 온라인 서비스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① 멤버십 온라인 서비스 서비스 이용을 위한 제반 사항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내용 기재행위
② 멤버십 온라인 서비스에 게시된 각종 정보 및 프로그램의 무단 변경, 삭제 등 훼손 행위
③ 당사가 허용한 정보 이외의 다른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및 광고 등)를 송신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④ 외설 또는 폭력적인 정보를 멤버십 온라인 서비스에 공개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5. 14세 미만의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아 본 약관에 동의하고 가입 신청을 합니다. 단, 이 경우 법률에 의거 또는 개별 가맹점의 정책에 따라 법정대리인의 동의 여부와 관계없이 가입을 제한하거나 일부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 할 수 있습니다.

제 5 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 가입신청 시 “회사”에 제출한 전자우편 주소나 휴대전화번호, 앱푸시 등의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 이상 홈페이지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는 “회원” 본인의 권리 의무에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해서는 제1항에 기재된 방식 등으로 개별통지 및 동의여부를 확인하여, 개별통지 내용 통보 시 회원이 동의 또는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승낙한 것으로 간주하겠다는 내용도 함께 통지한 경우, 회원이 약관 시행일까지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않는다면 개별 통지 내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할 수 있습니다.

제 6 조 (포인트 적립)

1. “멤버십 회원”은 당사의 점포에서 상품을 구매한 현장에서 멤버십카드를 제시하거나 등록된 휴대전화번호(기등록자에 한함)를 점포에 비치된 단말기를 통해 입력하시면 총 구매금액(적립 제외 상품 구매 금액은 대상 금액에서 제외)의 일정 비율(적립률은 회원 등급에 따라 상이함)을 포인트로 적립 받을 수 있습니다. 단, 포인트로 상품을 구매한 경우에는 포인트 적립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2. 적립된 포인트는 즉시 사용이 가능하며, 포인트 잔액은 멤버십 온라인 서비스 또는 점포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3. 회원등급에 따른 적립률, 적립 제외 상품, 포인트 적립한도(월단위, 일단위, 회단위)는 멤버십 온라인 서비스를 통해 회원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포인트 적립은 일반적립의 경우 하루 최대 5회, CU 모바일어플리케이션을 통한 적립의 경우 하루 최대 10회이며, 1일 최대 적립포인트는 10,000포인트 입니다.
5. 회원이 결제를 할 때 멤버십카드와 기타의 “제휴 멤버십카드”나 “제휴 할인카드”를 제시하고 이중 포인트 적립 또는 할인과 포인트 적립의 중복 등을 요구했을 때 당사는 이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이때 회원은 당사의 요구에 따라 하나의 적립제도 또는 할인제도를 선택하여야 합니다. 단, 당사가 중복 할인 서비스 또는 적립 서비스 등을 개발해 별도로 허용한 경우는 제외합니다.
6. 적립된 멤버십 포인트의 유효기간은 아래와 같으며 이 기간내에 사용하지 않은 포인트는 자동소멸됩니다.
① 고객이 구매를 통해 적립된 멤버십포인트 유효기간 36개월
② 이벤트참여 혹은 보상을 통해 적립된 멤버십포인트 유효기간 별도 안내
③ 미등록카드의 포인트 유효기간은 적립월로부터 6개월
7. 포인트 적립에 오류가 있을 경우 카드회원은 오류 발생 시점부터 30일 이내에 당사에 정정신청을 하여야 하며 당사는 카드회원의 정정요청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조정을 할 수 있습니다. 단, “멤버십회원”은 이를 증명할 수 있는 구매 영수증이나 기타 자료를 제시하거나 또는 해당 “점포”로부터 명시적인 확인을 받아야 합니다.

제 7 조 (포인트 사용)

1. 포인트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카드를 발급, 등록하여 소유한 상태여야 하며, 일정 포인트 이상 사용 시에는 비밀번호 인증을 해야 합니다. 또한 멤버십카드 없이 핸드폰번호를 통한 포인트 사용 시에는 사용하고자 하는 포인트의 양과는 관계없이 언제나 비밀번호 인증을 해야 합니다.
2. 적립된 포인트 사용 순서는 회원이 보유 중인 사용가능 포인트 중에서 소멸 일자가 빠른 포인트부터 우선적으로 차감 됩니다.
3. 사용가능 포인트가 일정 포인트 이상(최소 100 포인트 이상)이 되었을 경우 10포인트 단위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1 포인트는 현금 1원에 해당하며, 적립 가능 상품 구매시에만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4. 포인트 사용 후 사용된 포인트의 적립 원천이 되는 구매 행위의 취소로 인해 잔여 포인트가 마이너스(-)인 경우 잔여 사용가능 포인트가 100포인트가 되기 전까지 적립되는 포인트는 사용이 불가합니다. 또한 잔여 가용포인트가 마이너스(-) 포인트인 회원이 탈퇴할 경우 아래와 같이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 보관 이유 : 탈퇴를 반복하는 등, 당사가 제공하는 경제상 이익을 부정 이용하는 행위 방지
- 보존 기간 : 1년
- 보존 항목 : 성명, 성별, 생년월일, 연계정보(CI)

제 8 조 (기본 카드의 분실 및 재발급)

1. 회원이 카드를 분실하거나 회원의 카드가 파·훼손되었을 경우에는 점포에서 카드를 재발급 받은후, 멤버십 온라인 서비스에서 기존 카드를 분실신고하고 새로 발급받은 카드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이때, 분실신고된 기존 카드는 재사용이 불가능하며, 기존에 적립되어 있던 포인트는 새로 등록한 카드로 연결됩니다.
2. 멤버십 온라인 서비스 ID나 Password의 분실로 인한 분실신고 및 카드 재등록 불가와 이에 따른 모든 피해에 대해서는 당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9조 CU 가맹점행사

1. 각 가맹점은 해당 가맹점을 방문한 회원을 대상으로 ‘스탬프/할인/쿠폰’ 등의 가맹점별 추가혜택을 행사의 형태로 선택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혜택으로 제공되는 할인/쿠폰은 발행 가맹점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며, 유효기간은 가맹점별 정책에 따라 다릅니다.
3. CU 가맹점행사는 각 가맹점의 사정에 따라 조기 종료 될 수 있으며, 이 경우 해당 가맹점 오프라인 매장 및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스토어 페이지를 통해 안내됩니다.
4. 가맹점이 폐업, 영업양도, 영업정지, 회사와의 계약해지 등의 사유로 서비스 제공을 중단하는 경우, 해당 가맹점에서 적립/발행된 스탬프와 리워드쿠폰은 소멸되며, 이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해당 가맹점에 있습니다.

제10조 CU유료멤버십

1. 이용기간
-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의 업무상이나 기술상의 이유로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고, 또한 운영상의 목적으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 회사는 사전 또는 사후에 이를 공지합니다.
- 회원은 CU유료멤버십 가입결제시 즉시 유료멤버십 혜택을 이용가능하며, 결제일을 기준으로 이용기간이 기산됩니다.
2. 결제유형
회원은 아래와 같은 CU유료멤버십 결제유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① 정기권 : 회원이 사전 등록한 결제수단을 통해 일정기간 단위로 자동결제 및 이용기간이 자동갱신되는 CU유료멤버십
② 1회권 : 결제일로부터 서비스 이용기간 내 사용이 가능하며, 이용기간 경과시 만료되는 CU 유료멤버십
3. 유료멤버십혜택
- 회사는 회원에게 CU매장과 CU모바일어플리케이션에서 이용할 수 있는 소정의 회원혜택을 제공합니다.
- 유료멤버십 혜택의 내용은 CU멤버십 홈페이지 및 모바일어플리케이션 내 CU 유료멤버십 서비스화면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유료멤버십 혜택은 전국의 CU매장과 CU모바일어플리케이션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단, 휴게소, 일부 지하철 역사, 기타 사업장에 입점한 형태의 특수점포나 CU모바일어플리케이션의 일부서비스에서는 혜택 사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4. 서비스 유의사항
- CU유료멤버십 혜택 및 자세한 이용조건은 서비스화면을 통해 게시한 사항에 의합니다.
- CU유료멤버십 이용기간 내 동일한 CU유료멤버십을 중복하여 구매할 수 없습니다.
- 회원은 이 약관에 따른 권리, 의무의 전부 또는 일부를 타인에게 대여, 양도, 위임할 수 없습니다.
- 회원이 서비스를 해지하고자 할 경우에는 “포켓CU”에서 해지요청을 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은 결제일로부터 7일이내 환불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단, 아래의 경우에는 환불이 불가합니다.
① 결제일(자동결제일을 포함함)로부터 7일 경과시
② 적립제외 서비스혜택 사용시
단, 결제일로부터 7일 경과 이후에도 적립제외 서비스혜택을 미이용한 경우는 고객센터 (1577-8007)를 통하여 접수시 결제금액에 대한 반환이 가능합니다.
- 결제수단의 유효기간이 만료되거나 잔액부족시 이용기간 자동갱신이 정지됩니다.
-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3회 이상 해지/환불시 6개월간 유료멤버십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CU멤버십을 탈퇴할 경우, 서비스 이용권리도 소멸되며, CU멤버십 탈퇴 후 재가입시 서비스 혜택은 복구되지 않습니다.
5. 서비스의 변경 및 중지
- 본 서비스를 중단하고자 할 때는 회사는 중단일로부터 30일 이전에 회원에게 공지 또는 통보하며, 중단하는 경우라도 회원별 이용기간 내에서는 서비스혜택을 제공합니다.
- 서비스 중지 공지 후에는 가입이 불가하며, 정기권 이용회원의 경우 갱신이 중단됩니다.
- 회사의 업무상이나 기술상의 이유 혹은 또한 운영상의 목적으로 서비스가 정지될 경우
회사는 e-mail통보, 멤버십 홈페이지 내 게시, 멤버십 어플리케이션(APP) 내 게시 중 1개 이상의 방법을 통해 고객에게 해당 내용을 고지하여야 하며, 이 경우 회원이 결제한 금액은 일할 계산하여 환불됩니다.
6. 서비스 제한
- 구매한 유료멤버십 전용쿠폰은 타인에게 양도할 수 없습니다.
- 유료멤버십 서비스의 주요 혜택들은 상업적인 목적으로 활용할 수 없으며, 회사는 회원의 불법/편법적인 서비스 이용 확인시 이용정지, 회원탈퇴 등의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11조(회원탈퇴 및 자격정지)

1. 회원은 언제든지 멤버십 홈페이지를 통해서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당사는 회원의 요청에 따라 조속히 탈퇴에 필요한 제반 절차를 수행합니다.
2.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당사는 회원의 자격을 상실시키거나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① 카드 발급, 등록 시 허위의 내용을 기재한 경우
② 멤버십 포인트 부정적립 부정사용 등 부정한 방법 또는 목적으로 이용한 경우
- 부정적립이란 타인의 구매 내역을 이용하여 포인트를 적립하는 경우(당사자의 동의가 있는 경우 제외)를 말합니다.
- 부정적립된 포인트는 회원 자격상실 통보와 동시에 소멸하고 이에 대하여 회원은 어떠한 권리도 주장할 수 없습니다. 또한 부당이익을 취한 부분 즉, 부정적립 포인트 등으로 상품 등을 구매한 경우 회원 당사자와 부정적립 동조자는 민형사상의 책임을 집니다.
③ 회원이 사망한 경우
④ 다른 회원의 멤버십 온라인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⑤ 기타 본 약관에 규정된 회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3. 본 조 제1항에 의한 회원탈퇴 또는 제2항에 의한 회원자격상실이 확정되는 시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① 회원탈퇴 요청일 또는 회원자격상실 통보일에 회원탈퇴 또는 자격상실이 확정되며 적립된 잔여포인트는 확정일을 기준으로 자동 소멸처리 됩니다.
② 사망으로 인한 자격상실의 경우에는 회원 사망일에 자격상실이 확정됩니다.
4. 본 조 2항에 따라 회원자격을 상실된 경우에는 상실된 날로부터 1년간 다시 회원이 될 수 없습니다. 당사는 이를 통제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 보존 기간 : 1년
- 보존 항목 : 성명, 성별, 생년월일, 연계정보(CI)

제12조(개인정보 수집)

1. 당사는 회원의 정보 수집시 회원관리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만을 필수사항으로 수집하고 있으며, 다양한 부가 서비스 제공 및 마케팅 활동을 위한 정보를 선택사항으로 수집하고 있습니다.
① 필수사항 : 성명, 생년월일, 성별, 연계정보(CI), 온라인 서비스ID/Password, 휴대전화번호, e-mail주소, 카드번호, 포인트사용비밀번호, 안면정보(스마트무인매장 이용 시)
② 선택사항 : 주소
2. 회원은 당사에 제공한 개인정보와 관련하여 변경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없이 멤버십 온라인 서비스에서 직접 수정해야하며, 이를 행하지 않아 발생한 일체의 손해에 대하여 당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3조(개인정보 수집 목적)

회사는 회원에게최적의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으며, 수집목적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회사 홈페이지에 게시되어있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14조(개인정보 보관/이용 및 제3자 제공)

1. 회원은 언제든지 등록되어 있는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거나 정정할 수 있으며, 탈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회원의 탈퇴 시까지 이용 및 보관하며, 회원 탈퇴 시 개인정보는 즉시 파기됩니다. 단 7조 4항, 11조 4항에 의한 탈퇴 시에는 별도 명기한 기간까지 개인정보를 보관합니다.
3.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를 회사의‘개인정보처리방침’ 내‘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목적’에 기재된 범위 내에서만 사용하며, 회원의 동의 없이는 동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4. 아래의 경우에는 회원의 정보 제공 동의를 얻지 아니하고 제3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① 회원으로부터 사전 공개 동의를 받은 경우
② 관련법령에 따라 국가, 공공기관 등의 요청이 있는 경우
5. 회사는 장기 미이용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휴면회원으로 분류하여 개인정보를 분리보관하고 전환 후 47개월이 경과한 후에는 파기합니다.
① 관련법령: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 29조 및 동법 시행령 제 16조
② 휴면회원: CU멤버십 서비스를 1년 이상 이용하지 않은 회원(1년 동안 포인트 거래이력 및 카드발급 이력이 없는 회원)
③휴면전환 30일 전까지 전환예정 회원에게 정보가 분리 보관되는 사실 및 휴면예정일, 분리 보관하는 개인정보 항목을 이메일, SMS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 중 하나의 방법으로 알립니다.
④ 휴면상태 이전에 발급되었던 쿠폰 및 포인트는 유효기간 만료 시 자동 소멸되며, 복구되지 않습니다. 휴면전환 후 47개월 동안 포인트 거래내역 또는 홈페이지/APP에서 복구신청, 또는 카드발급이 발생하지 않을 경우, 회원탈퇴 처리됩니다.
예시) 2016년 12월~2017년 11월까지 포인트 거래이력 및 카드 발급 이력이 없는 회원은 2017년 12월에 전환안내 후 2018년 1월에 휴면전환됨. 휴면전환 후 47개월 동안 포인트 거래내역 또는 홈페이지/APP에서 복구신청, 또는 카드발급이 없을 시 2021년 12월 개인정보 파기
⑤ 휴면회원은 아래 방법 중 1가지 방법을 통해 일반회원으로 복구할 수 있습니다.
가. 포인트 거래
나. 카드 발급
다. 홈페이지에서 복구 신청

제15조 (개인정보 위탁)

회사는 서비스 이행을 위해 개인정보 취급 업무를 외부 전문업체에 위탁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된 사항은 회사 홈페이지에 게시되어있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16조(개인정보 관리자)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된 불만사항 및 문의를 처리하기 위해 개인정보 보호 및 관리 책임자, 실무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된 사항은 회사 홈페이지에 게시되어있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제17조(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은 멤버십 온라인 서비스와 관련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18조(멤버십의 서비스 중단)

멤버십 서비스를 중단하고자 할 때는 회사는 중단시점 최소 3개월 이전에 회원에게 통보하며 멤버십 서비스 종료일까지 사용되지 않은 포인트는 소멸됩니다.

제19조(분쟁조정 및 관할 법원)

본 약관에 따른 분쟁의 조정은 일반 상관례에 따라 회원과 회사가 상호 협의하여 결정하되 합의가 안될 경우에는 본 약관과 관련한 제반 분쟁 및 소송은 서울중앙지방법원 또는 회원의 주소지 관할법원을 제1심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2년 04월 19일부터 효력이 발생되며, 기존 약관에 동의한 고객은 제3조에 따른 고지를 받은 날로부터 30일 이내에 반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은 경우 본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